후쿠오카 공항 리무진 버스 정류장과 이용 방법이 변경되어 여행을 앞두신 분들을 위해서 미리 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번 4월 26일부터 후쿠오카공항 국제선과 하카타역 리무진 버스의 탑승 위치가 변경되고, 결제 방식에도 중요한 변화가 생겼습니다.
후쿠오카 여행 전 필수로 알아두어야 할 변경 내용이니 명확히 정리해 드릴게요.
[목차]
후쿠오카 공항 리무진 변경되는 버스 정류장 위치📌
기존의 하카타 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하던 리무진 버스가 하카타역 치구시구치(筑紫口) 버스정류장으로 출발 도착지가 변경됩니다.
하카타 버스터미널에서 약 도보로 5분 정도 걸리는 위치에 새롭게 정류장이 마련되었습니다.
- 변경 일시: 2025년 4월 26일(토)부터
- 새로운 탑승장: 하카타역 치구시구치 (JR 하카타역 동쪽 출구 방면)
하카타역 치구시구치는 스타벅스 커피와 로손 편의점 인근이며, 요도바시 카메라 멀티미디어 하카타에서도 가깝습니다.
현금 사용 불가! 현금 없는 버스 운영
이번 변경과 함께 가장 중요한 변화는 바로 현금 없는 버스입니다. 앞으로 리무진 버스에서는 현금을 사용할 수 없고, 아래의 결제 수단만 이용 가능합니다.
- 각종 IC 카드 (nimoca, suica, PASMO 등)
- 신용카드 (Visa, MasterCard, JCB, AMEX 등)
- QR코드 결제
- 모바일 페이 (애플페이, 구글페이 등)
현금을 준비해 탑승하던 이전과 달리 반드시 위 결제 수단 중 하나를 준비하셔야 하니 주의하세요.
운행 간격 및 소요 시간
리무진 버스는 약 18~22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소요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하카타역 치구시구치 →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 터미널: 약 18분 소요
-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 터미널 → 하카타역 치구시구치: 약 22분 소요
리무진 버스 요금은 성인 기준 310엔, 어린이 160엔으로 동일합니다.
리무진 버스 예약 및 탑승 팁
리무진 버스는 특별한 예약 없이도 이용 가능하며, 탑승 전 온라인이나 현지 QR코드를 통해 모바일 티켓을 구매하면 더욱 편리합니다.
- 온라인 예매 사이트에서 미리 티켓 구매 가능(https://ars-nishitetsu.linktivity.jp/activity/ko/LINKTIVITY-MJVAE)
- 탑승장에 게시된 QR코드로도 즉석 모바일 결제 가능
현지에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지만, 성수기나 여행객이 많은 주말에는 미리 온라인으로 티켓을 예약하는 것이 좋아요. 현지인들은 대부분 예약을 하고 탑승하는편이거든요.
마치며..
마지막으로 꼭 기억할 주요 변경 사항을 더블 체크하세요.
- 탑승 장소 변경: 하카타역 치구시구치 정류장 이용
- 현금 결제 불가: IC 카드 또는 신용카드 필수
- 운행 간격 및 요금 유지
- 모바일 결제 및 QR 코드 티켓 적극 활용 추천
이러한 변경 사항을 미리 숙지해 두시면, 더욱 편리하고 여유롭게 후쿠오카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즐겁고 안전한 여행 되세요!
☑️ 함께보면 도움될만한 글 꼭 보고가세요! 👇
✔️ 후쿠오카에서 오사카 가는 빠른 방법 (거리, 예약 방법)
✔️후쿠오카 공항 에서 벳푸 가는 가장 빠른 방법 4가지 (요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