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라이프/해외 여행

후쿠오카 배편 요금 가격 일정 총정리 퀸비틀 뉴카멜리아 비교

by enhasu 2024. 4. 19.

후쿠오카 여행을 배편으로 다녀온 적이 있는데 생각보다 파도도 세지 않고 금세 도착하는 것에 비해 가격도 부담이 없어서 만족스러웠다. 후쿠오카 배편 요금 가격 일정 총정리와 퀸비틀과 뉴카멜리아 비교도 해보려 한다.

 

[목차]

후쿠오카-여행-배편
사진: Unsplash 의 Taewoo Kim

 

후쿠오카 배편 정보 총정리

 

부산신항에서 출발하는 배편으로 뉴카멜리아호와 퀸비틀호가 있다. 일본 후쿠오카 배 여행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부산출발 후쿠오카 배편 뉴카멜리아 정보

 

후쿠오카-배편-뉴카멜리아
후쿠오카 여 카멜리아호

 

부산에서 떠나는 뉴카멜리아호는 고려훼리에서 운영하는 배로 선내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편의성이 높다. 뉴카멜리아 선내에는 각종 일본 자판기 / 대욕탕 / 오락실 / 레스토랑 / 면세점 / 매점이 있어서 후쿠오카를 가능 동안에 가만히 앉아 있을 필요가 없다.

 

 

 

후쿠오카-배편-뉴카멜리아-대욕탕
후쿠오카 카멜리아호 무료 목욕탕 (사진 공식홈페이지)

 

뉴카멜리아 후쿠오카 출항 일정은 선내 1박을 하게 되는데 부산항에서 탑승하고 선내 1박을 한 뒤 아침에 하카타항에 도착하고 마지막날 하카나에서 낮에 출발해 저녁에 도착한다.

 

  • 부산 출발 시간: 22:30 (탑승 수속 19:00 시작) - 도착 익일 07:30
  • 하카타 출발 시간: 12:30 (탑승 수속 11:30 시작) - 도착 당일 18:30

카멜리아 승선권은 기본 다인실인데 추가 요금을 내면 2인 양실이나 4인양실 / 특등 3인실 2인실 1인실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원하는 승선권을 구하기 위해서는 미리 예약을 해두는 것이 좋은데 다인실이 부담스러운 여행자들이 미리 좌석을 확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후쿠오카-배편-뉴카멜리아-일반실
카멜리아 일반실(사진 공식홈페이지)
후쿠오카-배편-뉴카멜리아-한실
카멜리아 화실(사진 공식홈페이지)

 

 

함께하는 구성원이 많다면 일반실도 좋지만 4인 이내의 구성원이면 승선권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예약 단계에서 문의하면 된다.

 

인기 있는 다다미방 같은 화실이나 2인실 같은 경우에는 일찍 소진되는 경우도 많다고 하니 예약을 미리 해두는 것이 포인트

 

 

  • 카멜리아 후쿠오카 배편 가격표 (공식 홈페이지)
등급 / 구간 편도 왕복
특별실 : 3인 ₩200,000 ₩380,000
특등 1인실 ₩160,000 ₩304,000
특등 2인실 ₩140,000 ₩266,000
1등실 ₩120,000 ₩228,000
2등실 ₩90,000 ₩171,000

 

 

인터넷으로 판매 중인 여행사 상품으로 구입하면 평일 기준으로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다.

 

 

후쿠오카-배편-뉴카멜리아-가격
후쿠오카 왕복 승선권 주중 주말 가격

 

부산 후쿠오카 왕복 가격은 5월 평일 기준 2박 3일 왕복 10만 원 정도다. 주말이 되면 배로 올라가서 가성비가 좀 좋지 않지만 목요일 출발은 가성비 좋은 것 같다. 일정은 총 5일 내로 조정할 수 있다.

 

 

뉴 카멜리아호는 매년 정기점검으로 휴항하는 날이 있으니 참고하자

 

  • 정기점검(휴항) 기간 : 2024년 4월 22일(월) ~ 5월 1일(수)
  • 정상운항 재개 : 2023년 5월 2일(목) 하카타 출발부터 정상운항

 

 

부산출발 후쿠오카 배편 퀸비틀 정보

 

후쿠오카-배편-퀸비틀
후쿠오카 도 퀸비틀 (사진 공식홈페이지)

 

카멜리아호와 마찬가지로 부산에서 출발해서 후쿠오카로 이동하는 배편 퀸 비틀은 편도 3시간 40여분 정도면 도착하는 배편이다. 필자도 임신 초기 때 후쿠오카 여행을 퀸비틀로 떠난 적이 있는데 입덧이 있던 와중에도 배가 별로 흔들리지 않아서 멀미 없이 도착할 수 있었다.

 

후쿠오카-배편-퀸비틀-좌석
퀸비틀 좌석 (사진 공식홈페이지)

 

퀸비틀은 좌석이 넓은 편으로 비행기 이코노미보다 훨씬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안전벨트를 하고 있지 않아도 되며 자유롭게 갑판이나 전망대를 오갈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후쿠오카-배편-퀸비틀-식당
퀸비틀 선내 카페 바(사진 공식홈페이지)

 

선내에서 즐기는 커피 한잔 너무 여유롭게 여행을 시작하는 기분 좋은 느낌이 든다. 간간히 맥주를 마시면서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 여행자들도 많다.

 

 

후쿠오카-배편-퀸비틀-놀이터
퀸비틀 부대 시설 놀이터(사진 공식홈페이지)

 

예전엔 보지 못했던 시설인데 퀸비틀 내에는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가 갖춰져 있어서 놀랐다. 아이가 자라면서 한 번도 이용하지 못했던 부분인데 지루하지 않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점이 좋은 것 같다. 이 밖에도 면세점, 라운지, 매점 등이 있다.

 

 

후쿠오카-배편-퀸비틀-메뉴
퀸비틀 카페 메뉴판

 

배를 타고 먼 거리를 이동하지만 빠른 속도로 가기 때문에 3시간 40분이 금방 지나간다. 갖가지 음료와 음식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어 따로 식사를 하지 않고 타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퀸비틀 5월 운임 가격을 알아보자.

후쿠오카-배편-퀸비틀-가격
퀸비틀 부산 후쿠오카 운임

 

2박 3일 왕복 기준으로 검색해서 운임을 검색해 봤는데 좀 비싼 것 같다. 그래서 공식 홈페이지에서 따로 알아봤다. 그런데 5월 4일 출발인 경우 공홈에서는 334000원이라는 금액이 나왔다. 이미 저렴한 좌석은 예약이 만석이여서 그런 것 같다.

 

후쿠오카-배편-퀸비틀-운임
후쿠오카 운항 퀸비틀 요금

 

미리 예약을 해서 승선권을 선점한다면 편도 55,000원에 구입할 수도 있다. 미리 여행 계획을 세워 놓거나 시간 여유가 많은 분들은 예약일이 오픈되면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예약을 진행하면 가성비 여행을 떠날 수 있겠다.

 

 

퀸비틀 운항 스케줄표 보러 가기

 

운항스케줄 | BEETLE 비틀 | JR큐슈고속선

운항스케줄 부산 ↔ 후쿠오카 ※ 도착 시각은 선박의 착안 시간이며, 하선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입국 후의 교통수단(열차 등) 예약 시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운항 일정은 예고

www.jrbeetle.com

 

퀸비틀 카멜리아 배편 비교

 

후쿠오카로 가는 배편은 앞서 소개한 퀸 비틀 과 뉴카멜리아호 두 가지 배로 이동할 수 있다. 퀸 비틀은 빠르게 후쿠오카로 여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뉴카멜리아호는 시간은 걸리지만 대형 여객선에서 여유롭게 잠깐의 크루즈 여행 느낌을 낼 수 있다.

 

퀸비틀과 뉴카멜리아 배편 가격 비교를 해보자면 예약하는 시점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퀸비틀이 평일 기준 가격대가 높다. 하지만 후쿠오카에서 더 오래 있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다.

 

  •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지도

 

마치며

 

후쿠오카 여행 방법으로 부산항에서 배를 타고 이동하는 배편과 운행 일정, 승선권 가격까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비행기를 타기 어렵거나 수화물이 많은 경우에도 배를 이용하는 것이 용이하며 좌석에 앉아 있기만 해야 하는 답답함이 없어 좋은 장점이 있으니 이용해 보길 추천한다.

 

 

[함께보면 좋은 글]

 

해외 여행 중 여행 가방 캐리어 파손 분실 했을 때 후기 어떻게 대처할까? 

 

해외 여행 중 여행 가방 캐리어 파손 분실 했을 때 후기 어떻게 대처할까?

기분 좋게 해외여행을 떠났는데 수화물로 받은 여행 가방 캐리어가 파손되어 기분이 상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또한 분실되어 당황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 어떻게 하면 좋을지 실제

enhasugil.com

경주 아이랑 가볼만한 곳 국립경주박물관 어린이박물관 3세부터 초등까지

 

경주 아이랑 가볼만한 곳 국립경주박물관 어린이박물관 3세부터 초등까지

경주 어린이박물관 5세 8세 아이와 다녀온 후기. 신라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볼거리 놀거리가 풍성한 경주는 아이랑 가볼만한 곳이 많다. 그중 실내에 있는 국립 경주박물관 내 어린이

enhasugil.com